캐나다 워킹홀리데이

EI 6- EI 직원과 통화하기 Call Back Service

Joy :-) 2020. 4. 28. 14:37

 

캐나다 Employee insurance 관련해서 요즘 너무 전화통화가 힘듭니다. 요즘 많이 바쁜건 알지만 두시간 넘게 전화기를 붙들고 있으면 한숨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콜백 서비스라는게 있어요. 내 전화번호와 왜 통화하고싶은지를 남겨놓으면 그쪽에서 나에게 전화를 해주는 서비스예요.

 

Call back service URL   https://sr-ds.powerappsportals.com/caseintakeen/

 

Service Canada - Service Request- E-service Canada.ca

Please do not include any sensitive personal information in the questions/comments box, such as your social insurance number, date of birth, personal finance data, and medical or work history.

sr-ds.powerappsportals.com

 

본인의 이름과 전화번호 어떤 문제로 통화를 원하는지 입력합니다.

저는 첫번째 리포트에서 마지막 월급에 보너스 명목으로 따로 들어온 돈이 있어서 The other money 가 있다고 표시했었습니다. 그랬더니 리포트가 완료되지않고 전화를 하라고 화면이 바뀌더군요. 그래서 그 내용을 적었습니다.

 

 

해당되는 카테고리를 체크하는것 같은데 EI 리포트 내용이 없어서 추가 정보에 적었습니다.

 

 

완료를 누르면 아래 화면이 뜨고 이제 전화를 기다리면 됩니다.

 

 

 

저는 두번 서비스를 신청했해서 두번 통화를 했어요. 전화는 Unknown(발신자 정보없음)으로 걸려옵니다.

첫번째 신청 4/7일 오후 3시쯤 신청했고, 다음날인 4/8 10:44 에 전화를 받았어요.

전화가 오면 본인확인을 위해 신넘버나 생일등 개인정보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제가 했던 EI 리포트 질문을 몇가지 다시 물어보더라구요. 이후에 보너스를 받았다는 내용을 설명했습니다. 상담사분이 너의 ROE를 지금 확인할수 없다면서 처리가 며칠 걸린다고 하더군요. Few days라고 하셨어요. 그리고 더 빨리 처리하려면 전화하라고 전화번호를 알려줬습니다. 역시나 전화통화는 힘들더군요.

 

두번째 신청 4/12일 오후에 신청했고, 다음날 오전 전화를 못받았는데 4/14 오후2:55에 전화가 왔습니다.

두번째 통화전에 회사에 미리 연락해서 ROE를 올렸는지 확인했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개인정보확인, 질문 몇가지, 보너스받았다는 내용 설명 등 똑같은 과정을 거쳤어요. 그리고나서야 상담사분은 요청이 처리중이니까 좀 더 기다려 하고 통화가 끝이 났습니다. 

그리고 MSCA의 나의 최근 상태에서 5/10일전에 리뷰하겠다는 내용을 찾았습니다.